본문 바로가기
어제알고 내일알기

240402_무료배달경쟁, GTX노선 신설 외

by cherrydaddy 2024. 4. 2.
728x90
반응형

매일 아침 6시, 어제 있었던 이슈 중 몇 가지를 간단하게 훑어보는 시간.

어제 알고 내일 알기입니다.

 

오늘의 날씨는 올봄 들어 가장 따뜻하다고 합니다.

이제 따뜻하게 쭉 갈건지, 아님 또 변덕을 부릴 건지 날씨가 어서 마음을 정해줘야 옷장을 정리할 수 있을 것 같아요.


 

1. 쿠팡 이어 배달의 민족도 '무료배달', 점점 치열해지는 배달가격 출혈경쟁

 

최근 쿠팡에서 '쿠팡와우' 이용자에 한해 무료배달 서비스를 제공한 지 얼마되지않아 경쟁사인 배달의 민족도 '무료 배달'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해 배달가격 경쟁이 점점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배달의민족의 운영사인 우아한형제들은 어제인 1일부터 '알뜰배달'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알뜰배달'은 여러 집에 동시에 배달하는 서비스로, 한 집만을 배달하는 '한집배달' 서비스보다 배달이 오래 걸린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음식배달 시장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배달의 민족이 쿠팡이츠의 배달비 공세에 대해 점유율을 방어하기 위해 나온 대책으로 보입니다.

 

 

2. 경기도, GTX-G, H안 공개

 

경기도가 수도권광역급행철도인 GTX 플러스 노선 안을 확정하고 다음 달 정부에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을 건의하기로 하였다는 소식입니다. GTX-G 노선은 포천과 인천을 연결하는 노선으로, 총길이 84.7km, 사업비 7조 6,790억 원이 예상됩니다. GTX-G 노선의 주요 경유지는 인천 숭의~KTX 광명역~사당~논현~건대입구~구리~동의정부~포천으로, 개통 시 포천에서 강남까지 30분, KTX 광명역까지 43분이 걸릴 것으로 전망된다고 합니다.

또한 GTX-H 노선은 파주에서 위례신도시를 연결하는 노선으로, 총길이 60.4km, 사업비 4조 4,954억 억원이 들 것으로 예상되며 주요 경유지는 파주 문산~금촌~고양 삼송~건대입구~잠실~위례로, 완공되면 문산에서 광화문까지 24분, 위례까지 40분이 걸릴 것으로 전망된다고 합니다.

 

 

3. 캐나다, 45년 만의 개기일식으로 인파 몰릴 것 대비해 비상사태 선포

 

캐나다의 온라이오주 나이아가라폴스시는 오는 8일에 일어나는 개기일식 현상으로 인해 인파가 몰릴 것을 대비해 비상사태를 선포했다고 합니다. 내셔널지오그래픽이 개기일식 관광 명소로 선정한 해당 시는 개기일식 현상이 발생할 때 하루 약 100만 명의 관광객이 찾을 것으로 예상했다고 합니다.

 

 

4. 유명인 사칭 광고, 이제 구글이 좌시하지 않는다

 

구글이나 유튜브에서 서핑을 하거나 영상을 볼 때, 유명연예인들의 사진을 도용하여 불법 광고를 하는 것을 한번쯤 보셨을 텐데요. 이들은 유재석, 홍진경과 같은 연예인뿐만 아니라 대통령의 얼굴까지 광고에 사용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불법 광고가 인터넷에서 떠돌기 시작한 지 꽤 오랜 시간이 지났음에도 구글의 아무런 움직임이 없었는데요. 최근 구글의 광고 정책 페이지에 따르면 구글은 지난달 28일부터 ‘공인, 브랜드, 조직과의 제휴 또는 이들의 지위를 사칭하거나 허위로 암시해 사용자가 금전이나 개인 정보를 제공하도록 유도하는 행위’를 전면 금지했다고 합니다. 이러한 광고를 업로드하면 '경고 없는 영구제재'를 가한다고 하니, 이제 이러한 유명인 사칭 불법 광고로 인한 피해가 줄어들 것으로 보입니다.

 


 

언제나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cherrydaddystory@gmail.com
CherryDaddy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