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아침에 눈을 뜨면, 지난 밤이 궁금해~


어릴적 좋아하던 애니메이션 ‘명탐정 코난’의 주제가 '빛이 될거야‘의 가사 중 초입 한 구절입니다.이 블로그는 매일 아침에 일어나서 지난 날의 소식들이 궁금한 사람들을 위해 시작했습니다.
단순히 지난 날의 소식들을 간략히 종합하는데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이해하기 어려운 단어나 문제는 찾아보고 공부하여 하나라도 얻어가는 것이 목표입니다.
 
온고지신[溫故知新]. 옛 것을 알아야 미래를 알 수있다는 말이 있습니다.
어제를 알아야 내일이 보입니다.
과연 어제는 어떠한 사회 문제 · 세계 뉴스 · 경제 변동 · 기후 변화들이 사람들의 주목을 받았을까요?
이런 사건들은 어떤-무엇의 날갯짓이 되어 어디에 작은 바람을 일으킬까요?

가까운 마을에서 일어난 소동에서부터 저- 멀리 지구 바깥, 우주에서 들려오는 소식들까지.
어제 있었던 사건, 사고, 뉴스 등을 종합하여 간단하게 알아보고 공부하는 시간을 가지려 합니다.
사건 자체에 주목하기보다 그 사건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그리고 이로 인해 어떤 일이 일어날 수 있는지 생각해보고자 합니다.
 
만약 잘못된 정보가 있다면 언제든지 소통해주세요.
좋은 의견이 있다면 언제든지 가르쳐주세요.
바라건대 보시는 여러분과 부족한 제가 서로 상호작용하며 함께 배워나가는 건강한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바라건대 아침에 차 한잔 하시며, 또는 출근길에 잠깐의 스크롤링으로 무언가 얻어가시는 시간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과연 몇분이나 보실지 모르겠다는 막연함과 꾸준히 잘 할수 있을까에 대한 긴장감을 안고 첫 포스팅을 시작해봅니다.
그럼 우리 '명탕점 코난'의 오프닝곡 제목처럼, 빛이 되어볼까요?
 
 
*주중 아침 6시에 포스팅됩니다.
*주말에는 어알내알 플러스를 통해 한 주간 있었던 일들 중 키워드 하나를 뽑아 더 깊게 알아봅니다.
*글쓴이의 사정으로 인해 포스팅을 못하는 날이 있을수도 있으나, 다음 날에라도 꼭 매일을 다루려 노력합니다.
*우리 사회에는 하루에도 수십, 수백가지의 일들이 발생하므로, 모든 일들을 전부 담을 수는 없습니다.
 특히 주목받았다거나 글쓴이가 다루고 싶은 주제를 선정해서 다룹니다.
*정치적인 뉴스나 분란을 야기하는 소재는 담지 않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이거나 개인에게 피해가 갈 수 있는 민감한 뉴스는 담지 않습니다. 특히 연예계 등 개인사 관련해서는 긍정적인 소식이 아니라면 전하고 싶지 않습니다.
*최대한 객관적인 시선으로 문제를 담으려고 합니다. 객관적인 부분에 문제가 있다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글쓴이는 어떤 분야의 전문가가 아닙니다. 정정할 부분이 있거나 놓친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cherrydaddystory@gmail.com
CherryDaddy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