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제알고 내일알기

240311_어알내알[파묘/ 전국노래자랑 外]

by cherrydaddy 2024. 3. 11.
728x90
반응형

매일 아침 6시, 어제 있었던 이슈 중 몇가지를 간단하게 훑어보는 시간.
어제 알고 내일 알기입니다.
 
지난 주말은 잘 보내셨나요?
오늘 날씨는 일교차가 10도 이상이고,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비나 눈이 내리는 곳이 있다고 합니다.
일교차가 큰 날씨 대비해 따뜻한 외투와 함께 우산도 챙겨 외출하세요.
힘차게 한 주 또 시작해봅시다.


1. 영화 '파묘', 개봉 18일만에 800만 관객 돌파

 

영화 '파묘' 800만 돌파 기념사진. [출처]JTBC뉴스

 
장재현 감독의 오컬트 장르 영화, '파묘'가 17일만에 750만을 돌파한 뒤, 바로 하루만인 9일 800만 관객을 돌파했다고 합니다.
얼마 전 어알내알에서도 다룬 적 있던 오컬트 영화 '파묘'는 거액의 돈을 받고 수상한 묘를 이장한 장의사, 풍수사, 무속인들에게 펼쳐지는 기이한 이야기에 대한 내용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았습니다.
 
 

2. '전국노래자랑' MC 김신영 마지막 녹화

 
KBS 전국노래자랑의 MC 코미디언 김신영씨가 인천 서구에서 진행된 '전국노래자랑'에서 마지막 녹화를 진행했다고 합니다. 김신영씨의 마지막 녹화라는 소식에 인천 서구에서 준비한 2천 관객석을 훌쩍 넘은 4천여명의 관객이 찾아 김신영씨와 마지막 인사를 나눴다고 합니다. 앞서 어알내알에서 김신영씨의 하차통보에 관련한 논란에 대하여 언급한 적이 있었는데요, 이 논란에 대해 KBS에서는 '김신영씨가 MC를 맡은 뒤 시청률이 대폭 하락해 방송을 위해 MC를 교체할 수 밖에 없었고, 김신영씨와 이야기를 먼저 나눠왔었다' 며 논란을 일축했습니다.
 
 

3. 인천 '오토바이 금은방 강도' 2인조, 10일만에 붙잡혔다

 
얼마 전 인천 미추홀구에서 오토바이 헬멧을 쓴 채 30초만에 금은방을 털어 약 7천만원어치의 귀금속을 털어간 2인조 절도범들이 10일만인 9일에 경찰에 붙잡혔다는 소식입니다. 미리 맞춰본듯한 움직임으로 굉장히 빠른 시간에 절도하였고, 오토바이 헬멧을 쓰고 범행을 저지른 뒤 모텔에 추적을 피해 잠입해서 경찰이 추적하는데에 어려움이 있었다고 합니다.

 

4. 통영 어선 전복 사고, 실종된 선원 못찾고있다

 
9일 새벽 6시 40분쯤 경남 통영의 욕지도 남쪽 68km 해상에서 전복된 채 발견된 어선에 탑승했던 9명 중 실종된 5명의 신원이 아직까지도 불분명하다는 소식입니다. 전복된 원인은 아직까지도 조사중에 있는데요, 해경은 그물이 엉켰거나, 다른 선박과의 충돌 흔적이나 외력에 의해 전복되었을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있다고 합니다. 실종된 어선의 선원들이 무사히 발견되어 가족들의 품으로 돌아왔다는 소식을 고대합니다.


오늘은 서울대 의과대학 교수들의 긴급 총회가 있다고 합니다.
과연 어떤 이야기들이 나올까요. 전공의 파업사태는 어디로 흘러갈까요.
주말엔 총선을 앞두고 정치뉴스가 많이 나와 어알내알에서 보여드릴 뉴스가 다소 적습니다.
안타까운 소식들은 곧 좋은 소식으로 다시 어알내알에서 알려드릴 수 있길...
들러주시는 모든 분들 월요일 힘내시구요, 한주 잘 시작하세요!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cherrydaddystory@gmail.com
CherryDaddy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