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0312_어알내알[세계최고갑부/ 아카데미/ 축구소식 外]
매일 아침 6시, 어제 있었던 이슈 중 몇가지를 간단하게 훑어보는 시간.
어제 알고 내일 알기입니다.
오늘은 비가 올 확률이 조금 있다고 합니다. 우산 꼭 챙기셔요.
1. 세계최고 부자, 엎치락 뒤치락
제가 알던 때까지의 세계 최고 부자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빌게이츠 회장이었는데요. 최근에는 세계최고 부자의 순위가 엎치락 뒤치락 하고 있다고 합니다. 작성일 기준 현재 세계 최고의 부자는 프랑스 명품그룹 루이뷔통모에헤네시(LVMH)의 베르나르 아르노 회장이라고 합니다. 그 전까지는 약 3일간 아마존의 창업자 제프 베이조스였고, 또 제프 베이조스의 전에는 오랜기간 테슬라의 경영자 일론머스크였다고 합니다.
2. 영화 '오펜하이머', 96회 아카데미 7개 부문 수상
현지시간 10일 미국 LA에서 열린 제96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오펜하이머'가 작품상, 감독상, 남우주연상 등 총 13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되어 7개 부문에서 수상하였다고 합니다.
영화 '오펜하이머'는 제2차 세계대전당시 미국의 핵무기 개발을 위해 만들어진 '맨해튼 프로젝트'를 이끈 천재 과학자 로버트 오펜하이머의 삶에 대한 전기 영화입니다.
3. 한국 찾는 젊은 외국인 관광객 증가
케이팝, OTT*드라마 등 한국의 문화가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면서 한국을 찾는 젊은 외국인 관광객이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연령별로 따졌을 때, 지난해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 1,103만명 중 21~30세가 전체의 25.3%로 가장 많았으며, 이는 10년 전인 2013년과 비교했을 때 8,1%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30세 이하의 젊은 관광객의 비중이 가장 많은 국가는 일본으로, 42.3%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OTT: Over The Top. 인터넷을 통해 다양한 플랫폼으로 사용자가 원할 때 VOD를 시청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을 의미합니다.
4. 숙박 호스트 정보를 검증 없이 제공한 에어비앤비, 공정위 제재
소비자에게 제공되는 숙박 호스트의 신원 정보를 제대로 확인, 검증하지 않은 에어비엔비에게 공정거래위원회가 과태료 50만원과 이러한 행위 금지명령 및 이행명령 조치를 받았다고 합니다. 공정위에 따르면, 에어비엔비에 작성하는 호스트의 정보가 호스트가 작성하는대로 검증도 없이 소비자들에게 제공되었고, 수백건의 호스팅 리뷰가 있음에도 개인 계정으로 등록돼 신원정보가 제대로 제공되지 않는 등의 문제들이 있었다고 합니다. 공정위는 이 행위가 '사이버몰 운영자 의무 위반 및 통신판매중개자 의무위반'에 해당한다고 보고 제재를 결정했다고 합니다.
5. 검찰, 야간외출 제한 명령 어긴 조두순에 징역 1년 구형
지난해 12월 4일 오후 9시 5분경 본인의 주거지 밖으로 40분가량 외출했던 혐의로 기소된 아동성폭행범 조두순에게 징역 1년을 구형했다고 합니다. 2008년 정말 끔찍한 범죄를 저질렀던 전과 18범의 조두순은 "아내와 싸운 뒤 분이 풀리지 않아 잠시 화를 식혔다"라고 항변했다고 합니다. 끔찍한 범행을 저질렀던 범인이 자유롭게 40분간 돌아다니며 경찰과도 이야기를 나눴던 사실로인해 당시 주변에 거주하는 시민들은 극심한 불안감을 느꼈다고 합니다.
6. PSG 축구선수 이강인, 축구대표팀 발탁
이른바 '탁구게이트'의 장본인이었던 축구선수 이강인이 축구대표팀에 발탁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얼마 전 카타르 아시안컵 당시 요르단과의 경기 전날 탁구를 치다가 손흥민 선수 등 고참선수들과 트러블이 있었다는 소식이 알려져 시민들이 '대표팀의 자격이 없다'라는 입장과 '그럴 수 있다. 화해까지 했으니, 대표팀에 발탁되어도 된다'라는 입장으로 나눠져 이야기가 참 많았는데요. 황선홍 축구대표팀 임시감독은 본인이 선발했다며 잘지켜봐달라는 메세지를 전달하기도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사건들을 계기로 대표팀이 더 끈끈하게 성장해서 좋은 경기력으로 시민들에게 보답해주길 바랍니다.
7. 토트넘 손흥민, 또 득점! 토트넘 역대 득점 5위
어제 어알내알에서 다뤘어야 하는 뉴스죠.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홋스퍼의 주장 손흥민 선수가 지난 10일에 열린 23-24 프리미어리그 28라운드에서 아스톤 빌라를 상대로 1골 2어시스트를 기록하며 토트넘 역대 득점 5위라는 대기록을 세웠다는 소식입니다. 전반전 점유율은 높았으나 견고한 아스톤 빌라의 수비에 지지부진하던 토트넘은, 후반전에 메디슨 선수의 원터치 골을 시작으로 4:0이라는 스코어로 대승을 거뒀는데요. 이 경기에서 손흥민 선수가 1골 2어시스트라는 아주 좋은 경기력을 선보여 평점 9점에 MOM에 선정되었으며, 이 골로 토트넘 역대 득점 순위 5위에 랭크되었다는 아주 멋진 소식입니다.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cherrydaddystory@gmail.com
CherryDaddy